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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미국 증시

미국 패션 브랜드의 로고 진화 과정

by 클렌징바 2024. 5. 22.

패션브랜드 로고 진화
패션브랜드 로고 진화

글로벌 패션 브랜드는 수년에 걸쳐 공들여 구축한 일관된 스타일을 유지하는 동시에 최신 트렌드에 적응하는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부 브랜드의 로고 변화는 수십 년에 걸쳐 제품, 시장 및 소비자 기반을 구축해 온 재창조의 순환을 반영합니다.

6개의 패션 회사 로고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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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와 아디다스: 두 신발 회사 이야기

세계 최대의 신발 회사인 Nike는 1964년 블루 리본 스포츠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1971년, 그리스의 승리의 여신에서 영감을 받아 나이키(Nike)로 브랜드를 변경했습니다.

유명한 스우시 로고는 1971년 당시 포틀랜드 주립대학교 그래픽 디자인 학생이었던 캐롤린 데이비슨이 디자인했습니다. 

그녀는 작업비로 35달러(현재 약 270달러)를 받았습니다. 

12년 후, 나이키의 공동 창립자 필 나이트는 아직 팔리지 않은 그녀의 나이키 주식 500주를 갖게 되었습니다.

세계 최대 패션 브랜드가 창립 이래 얼마나 자주 로고를 변경했는지 알아보세요.

패션브랜드 로고 변화 횟수
패션브랜드 로고 변화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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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아디다스는 1920년 독일로 거슬러 올라가는 훨씬 더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돌프 다슬러가 설립한 이 회사는 1947년 아디다스와 푸마로 분리되었습니다.

다슬러는 1947년 다른 독일 스포츠 회사로부터 상징적인 세 줄무늬를 사들였습니다. 

1952년 하계 올림픽에서 아디다스 신발에 이 줄무늬가 처음 등장했습니다.

현재 아디다스는 제품 라인에 따라 여러 개의 로고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삼선을 가로지르는 가로형(Adidas Originals), 원을 가로지르는 곡선형(Adidas Style) 또는 브랜드 이름 위의 대각선 산(Adidas Performance)이 포함됩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 Charted: How the Logos of Select Fashion Brands Have Evol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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