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Apple의 제품 매출(2007~2023년)
Apple의 제품 출시는 회사의 수익원을 지속적으로 다각화
이 인포그래픽은 2007년부터 2023년까지 Apple의 제품별 매출을 해당 기간 동안의 10-K 신고서를 기준으로 보여줍니다.
iPhone: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아이콘
2007년 애플이 아이폰을 출시했을 때 스티브 잡스는 아이폰을 "혁신적인 제품"이라고 불렀습니다.
같은 해, 이 휴대폰이 회사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5%에 불과했습니다.
오늘날에는 그 비중이 절반을 넘습니다.
처음에는 AT&T를 통해 499달러에 독점 판매되었지만, 이후 23억 대 이상 판매되고 15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제품이자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휴대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iPhone 6의 출시와 함께 Apple 제품 매출에서 iPhone이 차지하는 비중이 66%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Apple은 Mac 사업부에서 발생하는 매출 비중에도 변화를 겪었습니다.
2007년에는 Mac이 회사 매출의 43%를 차지했고 iPod이 35%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2015년부터는 서비스 및 액세서리/웨어러블(예: Apple Watch 및 AirPod)이 회사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2023년 Mac 매출은 전년 대비 27% 감소하여 Apple 전체 매출의 8%에 불과했습니다.
최근에는 서비스 및 액세서리/웨어러블의 성장이 둔화되기 시작하면서 다른 제품군에서 볼 수 있는 추세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Apple의 다음 질문은 시선 추적과 제스처를 통해 주로 눈에 직접 출력을 투사하고 제어하는 웨어러블 컴퓨터인 Apple Vision Pro가 지속적인 수익원 및 제품 라인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여부일 것입니다.
관련 포스팅: 비전 프로 사람들을 더욱 고립시킬 겁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 Charted: Apple’s Product Revenue (2007-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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