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년 동안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 브랜드의 글로벌 순위는 디즈니, 폭스, NBC와 같은 방송 미디어 사업자에서 기술 회사로 바뀌었습니다.
이 그래픽에서는 브랜드 파이낸스에 따르면 2024년 9월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 브랜드를 소개합니다.
스트리머에게 자리를 빼앗긴 TV 브랜드
Brand Finance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온라인 스트리머와 소셜 미디어 플랫폼으로 이동함에 따라 TV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와 영향력을 모두 잃고 있습니다.
현재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개 중 9개는 방송이 아닌 사용자 제작 또는 타사 콘텐츠의 배포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구글은 3,334억 달러의 브랜드 가치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 브랜드로 남아 있으며, TikTok은 842억 달러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미디어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으로, 브랜드 가치가 49% 증가한 70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상위 10개 미디어 브랜드 중 유일하게 눈에 띄는 브랜드는 디즈니(브랜드 가치가 6% 하락한 467억 달러)로,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상당량 제작하고 주요 온라인 스트리밍 플랫폼인 Disne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순위는 중국 브랜드인 위챗, 텐센트, 틱톡을 제외하고는 미국 기업이 주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 Ranked: The World’s Most Valuable Media Brands in 2024
'경제&재테크 > 경제 매거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 최대 초콜릿 수출업체 (9) | 2024.11.09 |
---|---|
세계에서 가장 오염된 수도는 어디일까? (2) | 2024.11.06 |
인도에서 급증하는 Z세대 지출 (13) | 2024.10.22 |
순위: 미국에서 가장 많은 안전 리콜을 받은 자동차 제조사 순위 (2) | 2024.10.18 |
반려견을 키우는 것은 얼마나 흔한 일인가요? (9) | 2024.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