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성장 중인 국가에서는 각 세대의 규모가 이전 세대를 능가할 것입니다. 이미 3억 7,70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거의 40%를 차지하고 있는 인도의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경제 발전과 함께 소비력도 이전 세대를 능가하여 2035년에는 인도 소비자 지출의 46%(1조 8,000억 달러에 해당)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보스턴 컨설팅 그룹과 스냅챗의 보고서에 따른 것입니다.
현재 인도에서는 아직 성인이 되지 않은 Z세대가 많기 때문에 이들의 지출이 인도 소비 시장의 10%인 2,000억 달러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다세대 가구가 많은 인도에서는 이미 8,600억 달러의 소비 지출이 Z세대 가구원에 의해 주도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서는 추정하고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Z세대와 Z세대의 영향을 받은 지출이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외식 및 주문 배달, 패션, 여행,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가정 밖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또한 이 보고서는 Z세대가 기존 브랜드보다 트렌드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며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기꺼이 사용해 볼 의향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인도 Z세대의 72%는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에게 쇼핑 영감을 얻는다고 답했습니다(밀레니얼 세대의 49%와 비교하면).
그러나 인도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Z세대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한 브랜드는 소수에 불과했습니다.
출처: statista, Gen Z Spending To Surge in India
'경제&재테크 > 경제 매거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에서 가장 오염된 수도는 어디일까? (1) | 2024.11.06 |
---|---|
2024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미디어 브랜드 순위 (3) | 2024.10.26 |
순위: 미국에서 가장 많은 안전 리콜을 받은 자동차 제조사 순위 (2) | 2024.10.18 |
반려견을 키우는 것은 얼마나 흔한 일인가요? (9) | 2024.10.16 |
사망 원인 순위 (4) | 2024.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