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 증시

2024년 미국인들은 TV를 어떻게 시청할까요?

by 클렌징바 2024. 7. 10.

미국 TV
미국 TV

2007년 넷플릭스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을 때만 해도 월 5.99달러의 디스크 요금제를 통해 1,000개의 타이틀을 콘텐츠 라이브러리에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같은 해에 최초의 iPhone이 출시되었고 조지 W. 부시 대통령이 재임 중이었으며 서브프라임 모기지 위기가 금융 시장을 뒤흔들고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2011년 자체 제작사를 설립하고 "하우스 오브 카드"를 출시한 넷플릭스는 오늘날 미국인들이 TV를 보는 방식을 형성하는 데 훨씬 더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 그래픽은 닐슨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미국 TV 시청을 플랫폼별로 분류한 것입니다.

728x90

플랫폼별 미국 TV 시청률

아래는 각 주요 플랫폼 카테고리를 통해 TV를 시청하는 미국인의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미국 플랫폼
미국 플랫폼

오늘날에도 여전히 방송과 케이블은 2024년 4월 기준 전체 사용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TV 시청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스트리밍 서비스는 미국 전체 TV 시청률에서 38.4%로 거의 기록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014년에는 미국인의 26%만이 주문형 비디오에 가입했고, 81%는 기존 TV에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이제 83%의 가구가 스트리밍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728x90

2024년 상위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업체

2024년 4월 기준 미국 내 온라인 스트리밍 사용자 수는 2억 3,800만 명으로, 전체 TV 시청률의 9.6%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YouTube입니다.

미국 스트리밍
미국 스트리밍

2위는 올해 미국에서 1억 7,400만 명의 시청자를 확보한 넷플릭스로, 밀레니얼 세대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미국 시장을 넘어 2023년 전 세계 78개국에서 가입자 수 기준으로 넷플릭스는 최고의 스트리밍 제공업체였습니다.

전체 TV 사용량의 3.2%를 차지한 Amazon Prime Video는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플랫폼은 2024년 2월 기준 광고 지원 콘텐츠를 시청하는 구독자 비율이 80%로 가장 높은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반면, Netflix 가입자의 7.5%와 Disney+ 시청자의 25%가 광고를 시청합니다.

YouTube는 2007년에 처음 도입하기 시작한 광고 지원 콘텐츠에서 Amazon Prime Video를 능가하는 유일한 플랫폼입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 How Do Americans Watch TV in 2024?

728x9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