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sta 설문조사 데이터에 따라 미국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노트북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을 차트에 표시했습니다.
복수 응답이 허용되었으며 백분율은 100으로 합산되지 않습니다.
미국 노트북 시장 환경
HP는 조사 대상 가구의 32%가 선호하는 노트북 브랜드로 부상했습니다.
한편, 미국 스마트폰 부문에서 애플의 우위는 노트북 시장에서는 맥북에 미치지 못하여 28%의 가구에서 HP에 뒤쳐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체 설문조사 데이터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유명 제조업체인 Dell이 24%로 가구 점유율 기준 상위 3위를 차지했습니다.
다른 대형 노트북 브랜드인 Acer, Lenovo, Samsung, Microsoft는 모두 조사 대상 가구의 10~15%에 해당합니다.
시장 조사 기관인 테크나비오는 2024~28년 전 세계 노트북 시장의 평균 성장률을 3.2%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대부분(42%)은 북미에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이밍 노트북의 인기 상승이 주요한 순풍이 될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게이밍 노트북은 그래픽 처리 장치 덕분에 AI/머신러닝 작업용으로도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부 기업에서는 이미 이 특정 고객층을 겨냥한 모델을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출처:visualcapitalist, What Laptop Brands do Americans Use in 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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