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 증시

인기 스낵 브랜드 로고가 변화한 방식

by 클렌징바 2024. 5. 12.

스낵 브랜드
스낵 브랜드

브랜딩과 로고는 성공적인 스낵 제품의 핵심 요소로, 소비자의 인식과 구매 선택을 형성하고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그래픽은 1890년 이후 코카콜라의 진화부터 최근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펩시의 리브랜딩까지, 인기 스낵 브랜드의 로고 발전 과정을 보여줍니다. 데이터는 1000개의 로고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728x90

펩시 대 콜라

2023년에 출시된 펩시의 최신 로고는 지난 수십 년 동안의 '지구본' 디자인으로 돌아가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워드마크도 1900년대 초의 회사 로고를 연상시키는 훨씬 더 대담해졌습니다. 

브랜드의 로고가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1991년 이전의 로고는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반면, 경쟁사인 코카콜라는 1880년대 말에 처음 등장한 상징적인 스크립트 로고타입을 1900년대 초부터 거의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심볼은 1903년에 공개되었으며, 1934년에는 붉은 색조가 더욱 강렬해진 것이 특징입니다. 

그 이후로 로고타입은 세련되게 다듬어졌지만 항상 같은 스타일과 분위기를 유지했습니다.

728x90

유명한 쿠키, 많은 로고

오레오는 역사상 가장 많은 로고가 리디자인된 대표적인 스낵 브랜드일 것입니다. 

이 유명한 쿠키의 엠블럼은 10가지가 넘는 버전이 있었습니다.

오레오의 첫 번째 로고는 1912년에 도입되어 거의 10년 동안 브랜드와 함께했습니다. 

첫 번째 “O”가 확대된 모든 대문자의 우아하고 화려한 검은색 비문이었죠. 

시간이 지나면서 로고는 2001년부터 쿠키를 식별하는 입체적인 배지로 바뀌었습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 How Popular Snack Brand Logos Have Changed

728x9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