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 증시

미국 맥주 로고의 진화

by 클렌징바 2024. 5. 5.

맥주 로고
맥주 로고

맥주 회사는 인기 있는 제품을 판매하더라도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눈에 띄기 위해서는 창의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이 그래픽에서는 다양한 출처를 바탕으로 미국 맥주 로고의 진화 과정을 분석합니다. 

인기도(YouGov 설문조사 기준), 로고 에셋의 가용성, 흥미로운 발전을 보인 브랜드 등 여러 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선정했습니다.

728x90

80년대로 돌아간 버드 라이트

최근 트랜스젠더 인플루언서 딜런 멀베이니에게 기념 캔을 보낸 후 반발과 보이콧 요구가 있었지만, 버드 라이트는 여전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맥주 중 하나입니다.

안호이저-부쉬가 소유한 이 라이트 맥주 브랜드는 1990년대에 채택된 이탤릭체로 된 원형 로고에서 1980년대의 버드 라이트 배지로 다시 전환했습니다. 

이 로고는 흰색 바탕에 파란색 음영으로 두 단계로 쓰여진 굵은 대문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얇은 직사각형 프레임 안에 비문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728x90

밀러 라이트, 올드 스쿨로 가다

2000년대 내내 버드 라이트의 브랜딩과 유사한 접근 방식을 따랐던 밀러 라이트는 2014년에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단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70년대의 뿌리로 돌아가 다시 한 번 흰색 캔과 원래의 파란색, 금색, 빨간색 로고를 결합했습니다. 

변경 후 밀러 라이트의 판매량이 즉시 증가했다는 점을 고려할 때 리디자인은 대체로 성공적이었다고 평가됩니다.

728x90

미국 양조의 상징

미국 맥주 목록에서 가장 오래된 브랜드인 버드와이저 로고는 수년 동안 15번 이상 변경되었습니다.

두 개의 삼각형이 연결된 디자인은 미국 양조의 상징인 빨간색 나비 넥타이를 나타냅니다.

버드와이저 로고의 색상은 선명한 빨간색으로 멀리서도 로고가 눈에 띄고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빨간색은 식욕을 자극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한편 흰색 비문은 순수함과 청결함을 상징합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The Evolution of U.S. Beer Logos

728x9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