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고객 충성도가 가장 높은 자동차 브랜드
리비안은 이 순위에서 86%의 소유자가 이 브랜드에서 다시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전기차 스타트업은 아웃도어 모험에 초점을 맞춘 모델로 흥미로운 틈새 시장을 개척했으며, 몇 차례의 리콜에도 불구하고 초기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고객 충성도가 가장 낮은 자동차 브랜드
반대편에는 고객 충성도가 가장 낮은 브랜드가 있으며, 이는 소유자의 구매 만족도가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728x90
이 표의 맨 아래에는 닛산의 럭셔리 브랜드인 인피니티가 있으며, 다음 차를 살 때 이 브랜드를 다시 방문하겠다고 응답한 오너는 43%에 불과했습니다.
인피니티 딜러들은 이러한 놀라운 추세를 인지하고 있으며, 그 원인으로 브랜드의 노후화된 라인업을 꼽았습니다.
최근 인터뷰에서 인피니티 전국 딜러 자문위원회 회장인 스티브 라핀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제품이 왕입니다. 인피니티는 현재 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적절한 제품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 Car Brand Loyalty in 2024
728x90
'경제&재테크 > 미국 증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비디아보다 맥도날드에 투자하고 싶습니다 (25) | 2024.03.27 |
---|---|
중국 투자자들은 금에 올인중 (0) | 2024.03.26 |
미국의 디씨인사이드 레딧의 상장 첫날 성적표 (1) | 2024.03.24 |
Microsoft, 전용 코파일럿 AI 버튼이 탑재된 최초의 PC 출시 (1) | 2024.03.23 |
워렌 버핏의 검소한 삶 (3) | 2024.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