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0년째를 맞이한 Facebook의 광고 기반 수익 모델은 규모의 경제를 통해 약 2억 5천만 명의 사용자가 매일 평균 약 30분 동안 플랫폼에 머무르며 혜택을 누리고 있습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Instagram 사용자는 매일 약 2배의 시간을 앱에 소비합니다. Meta가 소유한 두 플랫폼 모두 광고주의 광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 타겟팅 알고리즘에 기반한 광고에 사용자를 노출합니다. 또한 Meta는 이러한 광고 타겟팅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AI를 점점 더 많이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 그래픽은 Sensor Tower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미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광고 지출을 보여줍니다.
순위: 광고주들이 소셜 미디어에 지출하는 위치
2024년 상반기에 미국 광고 지출의 3분의 2 이상이 메타플랫폼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사용되었으며, 총 750억 달러에 육박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호주, 프랑스, 캐나다, 영국을 비롯한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볼 수 있습니다. 광고주는 메타의 어드밴티지+ 기능을 통해 캠페인의 여러 측면을 자동화할 수 있으며, 메타는 AI를 활용하여 최적의 광고 타이밍과 게재 위치를 분석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YouTube는 디지털 광고 지출의 15.5%를 차지하며 큰 차이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YouTube가 광고 형식의 다양성이 떨어지고 타겟팅 광고 기능이 부족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YouTube는 Google의 방대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반면, 메타는 사용자의 관심사, 행동, 소셜 네트워크에 더 많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cebook 광고는 YouTube 플랫폼의 긴 형식의 동영상 광고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용 효율이 높습니다.
한편, 디지털 광고주들은 중국 바이트댄스가 소유한 틱톡에 111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2024년 1월부터 8월까지 TikTok의 광고 지출은 연간 19% 증가했으며, 이는 27%로 Instagram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성장률입니다. 이에 따라 이 숏폼 동영상 플랫폼은 디지털 광고 지출에서 LinkedIn과 Snapchat을 제치고 전체 4위에 올랐습니다.
X의 전체 광고 지출액은 9억 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3% 감소했습니다. 앞으로 약 4분의 1의 광고주가 콘텐츠 규제에 대한 우려로 인해 2025년에 X에 대한 광고 지출을 줄일 계획이며, 이는 플랫폼 사상 최대 감소율입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 Visualizing the Social Media Giants Dominating Ad Sp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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