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말라 해리스와 도널드 트럼프가 팽팽한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정치 기부금은 현재 민주당에 유리하게 기울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조 바이든 대통령이 지명을 철회한 이후 해리스의 백악관 입성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이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부통령은 한 달도 안 되어 트럼프의 모금 우위를 지워버렸고, 기부금의 66%가 처음 기부한 사람들로부터 나왔습니다. 그렇다면 기업의 관점에서 정치 기부에 대해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요?
이 그래픽은 2024년 직원 선거 기부금 기준 상위 기업들을 보여주는 것으로, Quiver Quantitative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직원 기부금 상위 10개 기업
올해까지 직원들의 정치 기부금이 가장 많은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폭스 뉴스와 월스트리트 저널의 모기업인 뉴스 코퍼레이션의 직원들은 보수 성향의 대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에 압도적으로 많은 기부금을 기부했습니다.
총 정치 기부금은 830만 달러 이상으로 미국 기업 중 최고 수준입니다. 최근 몇 년간 기부금을 양당에 균등하게 분배하여 직원들이 원하는 대로 정치 단체에 기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거대 사모펀드 블랙스톤의 CEO인 스티븐 슈워츠먼은 도널드 트럼프의 최대 기업 후원자 중 한 명입니다. CEO와 마찬가지로 블랙스톤의 직원들도 트럼프의 친기업 정책과 감세 제안으로 인해 전직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한편, 대형 기술 기업과 다른 대형 금융 회사의 직원들은 2024년 선거 캠페인에 상당한 금액을 기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직원들은 민주당 성향이 강한 반면, 찰스 슈왑과 퍼스트 뱅크 직원들은 트럼프 후보를 지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 알파벳의 전 최고 경영자인 에릭 슈미트는 민주당 캠페인에 6자리 숫자의 기부금을 기부했습니다.
보시다시피, 소프트웨어 대기업인 Palantir는 직원들이 공화당을 약간 지지하는 등 가장 고르게 분열되어 있습니다. 팔란티어의 공동 설립자 조 론스데일(Joe Lonsdale)은 도널드 트럼프의 주요 지지자로, 윙클보스 쌍둥이 및 다른 기술 거물들과 함께 엘론 머스크의 아메리카 팩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 Visualizing U.S. Election Contributions by Corporate Employe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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