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주식

미국 청량음료 시장 점유율 시각화하기

by 클렌징바 2024. 6. 15.

탄산음료 마켓 점유율
탄산음료 마켓 점유율

728x90

달콤한 맛과 상쾌한 탄산으로 미국인, 특히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음료 중 하나인 탄산음료는 음료 및 식품 산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미국 탄산음료 시장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5년에는 연간 매출이 3,88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그래픽에서는 1995년부터 2023년까지 미국 탄산음료의 시장 점유율 변화를 월스트리트 저널의 판매량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각화하여 보여줍니다. 수치는 반올림되었습니다.

728x90

닥터 페퍼, 2024년 펩시를 제치고 미국 2위 탄산음료로 등극

코카콜라는 수십 년 동안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청량음료로 군림해 왔습니다.

130년이 된 코카콜라는 200개국에서 19억 서빙으로 추정되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탄산음료이기도 합니다. 

그 결과,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1995년 이후 콜라가 17~20%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해 온 반면, 펩시는 1995년 15.0%에서 2023년 8.3%로 하락했습니다.

펩시는 2000년대 말 다이어트 콜라에 추월당했지만 2010년대 들어 다시 2위 자리를 되찾았습니다. 

그러나 2024년에는 펩시가 닥터 페퍼와 동률을 이루며 미국 2위 탄산음료로 올라섰습니다.

728x90

탄산음료 마켓 점유율 회사
탄산음료 마켓 점유율 회사

스프라이트와 다이어트 콜라가 각각 8.1%와 7.8%의 시장 점유율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청량음료 목록을 완성했습니다. 

세 가지 코카콜라 브랜드(콜라, 다이어트 콜라, 스프라이트)를 합치면 전체 시장의 35%를 차지합니다.

 

출처: visualcapitalist, Visualizing the Market Share of U.S. Soft Drinks

728x9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