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미국주식

넷플릭스, 2020년 1분기 930만 명의 가입자를 추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by 클렌징바 2024. 4. 23.

넷플렉스
넷플렉스

728x90

넷플릭스는 강력한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비밀번호 공유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 덕분에 2020년 첫 3개월 동안 930만 명의 가입자를 추가하며 애널리스트의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거두며 2020년 이후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습니다.

수익은 주로 회원 증가와 가격 책정에 힘입어 전년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앞으로도 단순한 가입자 증가를 넘어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에는 추가 회원, 광고 수익, 더 많은 가치로의 가격 책정 등 요금제 최적화와 같은 추가적인 수단이 있습니다."라고 공동 CEO Gregory Peters는 투자자들과의 통화에서 말했고, CFO Spencer Adam Neumann은 회사의 성장 여력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강조했습니다:

 "우리가 진출한 모든 국가에서 TV 점유율은 10% 미만입니다. 

아직 넷플릭스 회원이 아닌 수억 가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제 막 광고를 시작하고 있습니다."라고 노이만은 말합니다.

728x90

광고와 관련해서는 2022년 말 일부 시장에 도입된 넷플릭스의 광고 지원 계층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3년 첫 3개월 동안 광고 멤버십은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적격 시장의 신규 가입 10명 중 4명이 광고 지원 티어를 선택했습니다.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금요일 아침 Netflix의 주가는 6% 하락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예상보다 약간 낮은 2분기 매출 가이던스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내년부터 분기별 회원 수치를 발표하지 않겠다는 깜짝 발표 때문이기도 합니다. 

"국가에 따라 가격대가 다른 단일 계층에서 여러 계층으로 가격 및 요금제를 발전시켰기 때문에 유료 멤버십이 증가할 때마다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다릅니다."라고 설명하며, 이러한 종류의 결정은 가능한 한 자세한 상황을 파악하기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잘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statista, Netflix Adds 9.3M Subscribers in Strongest Q1 Since 2020

728x9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