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미국 증시

넷플릭스, 2020년 1분기 930만 명의 가입자를 추가하며 사상 최대 실적 달성

by 클렌징바 2024. 4. 23.

넷플렉스
넷플렉스

728x90

넷플릭스는 강력한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비밀번호 공유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 덕분에 2020년 첫 3개월 동안 930만 명의 가입자를 추가하며 애널리스트의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거두며 2020년 이후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습니다.

수익은 주로 회원 증가와 가격 책정에 힘입어 전년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앞으로도 단순한 가입자 증가를 넘어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에는 추가 회원, 광고 수익, 더 많은 가치로의 가격 책정 등 요금제 최적화와 같은 추가적인 수단이 있습니다."라고 공동 CEO Gregory Peters는 투자자들과의 통화에서 말했고, CFO Spencer Adam Neumann은 회사의 성장 여력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강조했습니다:

 "우리가 진출한 모든 국가에서 TV 점유율은 10% 미만입니다. 

아직 넷플릭스 회원이 아닌 수억 가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제 막 광고를 시작하고 있습니다."라고 노이만은 말합니다.

728x90

광고와 관련해서는 2022년 말 일부 시장에 도입된 넷플릭스의 광고 지원 계층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3년 첫 3개월 동안 광고 멤버십은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적격 시장의 신규 가입 10명 중 4명이 광고 지원 티어를 선택했습니다.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금요일 아침 Netflix의 주가는 6% 하락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예상보다 약간 낮은 2분기 매출 가이던스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내년부터 분기별 회원 수치를 발표하지 않겠다는 깜짝 발표 때문이기도 합니다. 

"국가에 따라 가격대가 다른 단일 계층에서 여러 계층으로 가격 및 요금제를 발전시켰기 때문에 유료 멤버십이 증가할 때마다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다릅니다."라고 설명하며, 이러한 종류의 결정은 가능한 한 자세한 상황을 파악하기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잘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statista, Netflix Adds 9.3M Subscribers in Strongest Q1 Since 2020

728x9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