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강력한 오리지널 프로그램과 비밀번호 공유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 덕분에 2020년 첫 3개월 동안 930만 명의 가입자를 추가하며 애널리스트의 예상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거두며 2020년 이후 가장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습니다.
수익은 주로 회원 증가와 가격 책정에 힘입어 전년 대비 15% 증가했습니다.
넷플릭스는 앞으로도 단순한 가입자 증가를 넘어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제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에는 추가 회원, 광고 수익, 더 많은 가치로의 가격 책정 등 요금제 최적화와 같은 추가적인 수단이 있습니다."라고 공동 CEO Gregory Peters는 투자자들과의 통화에서 말했고, CFO Spencer Adam Neumann은 회사의 성장 여력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강조했습니다:
"우리가 진출한 모든 국가에서 TV 점유율은 10% 미만입니다.
아직 넷플릭스 회원이 아닌 수억 가구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제 막 광고를 시작하고 있습니다."라고 노이만은 말합니다.
광고와 관련해서는 2022년 말 일부 시장에 도입된 넷플릭스의 광고 지원 계층이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023년 첫 3개월 동안 광고 멤버십은 전 분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적격 시장의 신규 가입 10명 중 4명이 광고 지원 티어를 선택했습니다.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금요일 아침 Netflix의 주가는 6% 하락했습니다.
이는 부분적으로는 예상보다 약간 낮은 2분기 매출 가이던스 때문이고, 부분적으로는 내년부터 분기별 회원 수치를 발표하지 않겠다는 깜짝 발표 때문이기도 합니다.
"국가에 따라 가격대가 다른 단일 계층에서 여러 계층으로 가격 및 요금제를 발전시켰기 때문에 유료 멤버십이 증가할 때마다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다릅니다."라고 설명하며, 이러한 종류의 결정은 가능한 한 자세한 상황을 파악하기를 원하는 투자자들에게 잘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statista, Netflix Adds 9.3M Subscribers in Strongest Q1 Since 2020
'경제&재테크 > 미국 증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가별 AI 특허 시각화 (0) | 2024.04.25 |
---|---|
테슬라, 엘론 머스크가 새로운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 모델 출시 예정이라고 밝히자 급등세 (0) | 2024.04.24 |
아이비리그 학교에 입학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울까요? (0) | 2024.04.22 |
지난 10년 중 9년 동안 S&P 500을 이긴 ETF (0) | 2024.04.21 |
금 vs S&P 500: 지난 5년간 어느 쪽이 더 많이 상승했을까요? (0) | 2024.04.19 |